본문 바로가기
집사일상

집이 너무 어두워져서 거실을 LED등으로 교체했어요!!

by 맹이들맘 2021. 12. 11.

거실등이 너무너무 어두워졌었어요.

그래서 집에 등을 LED등으로 바꿀까?

하고 이야기를 했었는데

남집사가 LED등을 주문을 했더라구요.

자기가 할거래요..

전... 전문가손길을 바랬어요............

음....어젯밤에는 회사에서

공구도 가져왔더라구요.

정말 자기가 할건가봐요...

 

오늘..!

거실등 교체를 시작했어요.

LED등은 참으로 아기자기하게 보였어요 

실제로 보는건 처음이라~귀여웠어요 

 

거실 LED등 교체

아~ 보드에 LG마크가 있네요!

반응형

이렇게 생겼구요

저기조그만 노란색이 다 LED칩인가봐요.

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
LED칩(노랑색)이랑 저항칩(검은색)

거실 LED등 교체

각각 번호도 다 쓰여져 있구요

엄청작고 귀엽네요 ㅋㅋ

 

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

뒷부분에 이렇게 자석이 있는데

이 자석때문에 챡 붙더라구요.

심한충격을 주면 떨어지긴 하더라구요.

원래 보드하나에 자석4개씩,

안전기에 자석2개,

이렇게 온대요.

근데 보드에 자석4개만 붙이니까 떨어져서

남집사가 보드에 자석5개씩을 붙이고

안전기는 피스로 고정을 했대요.

 

거실 LED등 교체

제일 왼쪽 등을 분리해서

 

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

남집사가 뭔가를 하고 있어요.

 

거실 LED등 교체

이게 안전기래요

 

거실 LED등 교체

자석을 붙이고 있는것 같아요.

 

거실 LED등 교체

LED등은 참 깜찍하고 아기자기하네요

 

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

 

우리집 첫째 루나

 

우리집 서열1위 아비시니안 쏘렐 루나! 집지키는 고양이.

루나는 2014년도에 태어난 7살 딸이다. 현재 우리집 서열1위 이다. 물론..냥이들 사이 서열 ㅋㅋ 우리집 전체서열1위는 나다!! ㅋㅋㅋ 여튼~ 우리 루나는 아이들이 다투면 바로 달려와서 응징해버

monglove04.tistory.com

아빠작업 구경하는 아이들 ㅋㅋ

 

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

천장에 있는 걸 작업하려니까

참 힘들더라구요.

 

거실 LED등 교체

우선 하나는 된것 같아요.

 

거실 LED등 교체

시범으로 켜봤어요. 밝고 좋네요 ㅎㅎ

 

거실 LED등 교체

이제 옆에꺼!!

 

거실 LED등 교체

이렇게 해서 왼쪽이랑 가운데는 됐는데

제일 오른쪽 등은....안할거래요.

날도 어두워졌고 배도 고프니

오늘은 여기서 작업을 마치기로 해요.

색은 일부러 다른걸로 했다나 어쨌다나...

 

거실 LED등 교체

우선 제일 오른쪽등은

왼쪽등이랑 연결이 되어 있어서

안전기를 빼놨어요.

두개만 켜도 밝고 좋네요 ㅎ

 

믿을수 있는 LG정품이고,

보증기간은 1년이구요!

전기안전인증 테스트 통과

제품이라고 해요.

이 제품은 손쉽게

자석고정으로 할수 있다는게

장점인거 같아요.

조금 불안한것 같지만

일단 붙여놓고 손대지 않으면

떨어지지 않아요. 

우리가 바꾼 LED는

LED칩 1개와 저항칩 1개

1:1 비율안정적인 제품이라고 해요.

저항 컨트롤칩

전기를 발광 제너다이오드에

일정하게 흐르게 해서

몇년이 지나도록

불빛이 흐려지는 것을 방지하고

처음과 같은 밝기를 유지 시켜주며

잔광이 남지 않아

눈의 피로가 적게 한다고 해요.

보드에 LED칩 말고

검은색이 저항칩인가 봐요!

 

거실 LED등 교체

자고로... 작업후엔 짜장면이죠!! 

턍슉셋트로다가 쏴줬습니다!!!!!!ㅋㅋ

사실은 제가 먹고싶........

 

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거실 LED등 교체

새로 생긴 집에서 시켰는데

짬뽕짜장면도~

탕수육도 맛있었어요.

탕슉이 제가 좋아하는

찹쌀탕수육이더라구요!!

 

남집사야 오늘 수고했다아~~

집에 다른 등들도 부탁하쟈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