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by 맹이들맘 2022. 12. 23.

아기 흑표범의 앙증맞은 앞발이 보인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건이의 앙증맞은 앞발(톱)

어제 두리랑 놀때 적당히 하라고

한마디 한뒤로 삐져있던 건이는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미끼를 걸어놓은 건이

두리가 상자를 나간 후에도

혼자 남아서 이렇게 먹잇감을

노리고 있었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미끼를 걸어놓고 지켜보고 있다 ㅋㅋ

이렇게 귀여운 미끼를 걸어 놓고서..ㅋ

엄마가 미끼를 물기만 기다리고 있는 건.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귀요미가 미끼를 걸어놨으니..물어야지 뭐 ㅋㅋ

아무것도 모른척...!

집사는 또 미끼를 물어준다 ㅋㅋ

 

건이와의 손가락 놀이가 시작됐다.

항상 냥냥이들과 놀아줄 때는..

 

실제 무언가가 움직이듯!!

예측할수 있게 움직여 주다가

또 한번씩은 아이들이 예측할수 없게

움직여주면 더 집중한다.

 

움직임과 소리를 함께 이용하면

효과는 배가된다 ㅋㅋ

 

스타카토로 탁탁 끊어서 움직이면

냥냥이들의 귀와 수염이

똑같이 탁탁 끊기며

움직이는 걸 볼 수 있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엄마손에 집중하는 건이 눈동자!! 한마리의 맹수같다!!

더불어 무서워하는 척을 꼭 해줘야 한다.

집사가 무서운듯

움찔움찔 도망가는 척을 하면

왠지 신나하는듯 ㅋㅋ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엄마손가락을 향해서 앞발 쭈욱!!

사실...살짝 무서운 것도 있었다.

발톱에 잘못 잡히면...

피를 볼수 있기에ㅋㅋ

하지만 우리 건이는 이미

발톱을 정리한 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탁탁 끊어 움직이기 +

박스위로 움직이는 소리 +

보였다 숨었다 보였다 숨었다 +

도망가는척 + 아유무서워라 음향효과 

등으로 기분이 살짝 상해있던 

건이의 기분을 끌어올렸다 ㅋㅋ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우와앙!! 엄마손 꽉 잡고 물기!!

처음엔 시큰둥 하던 건이가

이제 드디어 신이 났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이것은 사뭇 맹수의 표정!!

엄마 손을 사냥감처럼..

씹고 뜯고 맛보고 !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엄마 손가락 앙!!

 

이렇게 손으로 놀아주는 방법이

좋은 방법은 아니다.

특히 애기때는 손으로 놀아주면

손을 장난감으로 생각해버릴 수 있어서

애기때는 꼬옥 장난감으로 놀아줘야 한다.

 

우리 아이들은 이미 다 큰 성묘인데다

집사 손이 장난감이 아니란 것쯤은

이미 인식하고 있는 상태여서..

가끔 이렇게 손으로 논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당연히 너무 세게 물지도 않고

발톱 역시 깎아놓은 상태다.

발톱이 긴 상태로 이렇게 놀다가는

손에 빨간줄이 죽죽 그어질 거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또 당연히 아이들 각자의 성향을

집사님이 잘 파악해서 놀아줘야 한다.

 

우리집의 다른 아이들은..

정신줄 놓고 놀다가도

집사가 '아!!' 하고 아픈 척만해도

놔버리는 착한 아이들이지만

 

우리집 막둥이는...

아직 어려서 그런지 (4살)ㅋㅋ

막둥이라 그런지..ㅋㅋ

담요아래 손넣고 왔다갔다 놀다보면

흥분해서 힘조절을 못한다.

그래서 결국 피를 보는 스타일이다.

 

그러니 내 고양이 성향은 

파악하고 성향에 맞게 놀아줘야 한다.

 

삐진 고양이 기분 풀어주기 (feat.고양이랑 놀아주는 방법)
신나게 놀고 입구에 턱받치고 있는 귀여운 건이

여튼...

두리 괴롭히지 말라고 한소리 듣고

뾰로통 삐져 있던 건이는

엄마의 갖은 노력으로 기분을 풀고

신나게 놀았다.

 

우리.. 화해한 거 맞지? ㅋㅋ

 

 

 

집사에게 단단히 삐진 고양이에게 화해를 청했는데...

지난 피드에 올린 글처럼.. 투닥투닥 거리다가 서로 삐졌던 호야랑 건. 오가는 솜방망이 속의 평화로운 아침 (feat.집사웃참실패) 오늘도 좀 느즈막히 일어나야지.. 했던 다짐과 달리...일찍 눈을

monglove04.tistory.com

 

 

사이좋은 남매고양이 건이랑 두리

이번에 만든 상자놀이터는 꽤 오래 사용이 되고 있다. 상자안에 있는 두리에게 들어가서 장난을 거는 건이 요즘은 대부분 두리가 안에서 놀거나 밤에 잠도 이 안에서 잘 때도 있다. 두리가 상자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