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방묘문 1.8M 세이펫 안전문 설치를 했다! (feat. 금묘의방 앞 고양이들)

by 맹이들맘 2023. 6. 27.

우리집 복도거실의 작은방은

금묘의 방이다.

 

고양이들이 들어가면 안되는곳이라

늘 문을 닫아뒀었는데

방묘문을 설치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 날이 많이 더워지기 전에

방묘문 세이펫 안전문 설치를 했다!!

 

예전에 잠깐 설치했던 건 1.5M짜리라

고양이들은 쉽게 넘어갈 수 있어서

1.8M짜리 높은 방묘문을 설치했다!

 

세이펫_1.8M_안전문
세이펫 1.8m 안전문

 

엄청 높다.

고양이들은 격자무늬 방묘문은

타고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세로로만 된 방묘문을 해야 한다.

 

복도거실_작은방_앞_고양이_모래와_요미
복도거실 앞 고양이들 모래와 요미

 

근데 복도거실에 쌓아둔 

이 모래들 때문에 방묘문 설치를 해도

아이들이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서

방묘문 설치하면서 모래들을

옆으로 치우기로 했다.

 

세이펫_안전문_설치할_문
세이펫 1.8m 방묘문 설치할 문

 

이 문에다 설치할 예정.

방묘문을 설치하면 손잡이 때문에

문이 다 닫히지 않아서 

아마 계속 열어둬야 할 것 같다.

 

세이펫_안전문_설치시_주의사항

 

방묘문 설치는.. 설명서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찾아서 보시고 ㅋ

 

중요한지 두 개나 넣어두셨던 주의사항

적어보려 한다.

 

TIP

방묘문에 보면 케이블타이가 

몇 군데에 묶여 있는데

문을 여는 손잡이 위에 있는 

케이블 타이는 너비에 맞게 조여서

고정시킨 후에 설치하고

설치가 다 끝나고 나면 잘라버려야 한다.

 

세이펫_설치시_필요한_부품들
세이펫 안전문 설치할때 필요한 부품들

 

부품들도 맞는지 확인하시고~

 

세이펫_1.8m_안전문_사용설명서
세이펫 안전문 사용설명서

 

설명서도 보시고~

세이펫은 1.5M , 1.8M 두 종류인가 보다.

댕댕이들은 1.5M도 가능하지만

고양이는 1.8M여야 한다는 거 ㅋ

 

안전문_위로_앞발을_뻗어보는_루디
엄마엄마 나 이렇게 쭈욱~하면 키 넘는다냥!

 

우리 루디는 처음부터 옆에 와서

참견 중이다 ㅋㅋ

 

고양이모래_위에_일어서서_안전문_만져보는_루디
쭈욱 일어서 있는 루디

 

케이블타이도 한번 만져보고 ㅋㅋ

 

아비시니안_루디
아빠 일하는거 얌전히 앉아서 구경중인 루디

 

아빠 일하는 거 얌전히 앉아서

구경하다가~

 

엄마보고_우는_루디
엄마한테 쫑알쫑알 말거는 루디

 

엄마보고 쫑알거리기도 하다가 ㅋ

 

 

아빠한테 이쁨받는 루디

아빠 일하는거 옆에서 보다가

아빠한테 이쁨도 받고 ㅋㅋ 

아빠랑 뽀뽀도 하고~

 

세이펫_안전문_앞의_두리
두리 등장

 

방묘문 설치가 끝나고 나니

두리가 제일 먼저 와서 본다.

우리 두리는 요즘 바쁘다..

새로운 물건들이 많이 생겨서 ㅋㅋㅋ

 

 

너 누구냥? (feat. 신고식이 없었던 새 선풍기를 탐색하는 두리와 엄마가 좋은 호야)

집에 새로운 선풍기를 들였다. 음.. 남집사가 바로 조립을 해버려서 냥냥이들이 탐색할 시간이 없었던 것 같다 ㅋ 신고식 없이 들어온 선풍기를 탐색하는 두리를 찍게 되었다 ㅋㅋ 냥냥이들은

monglove04.tistory.com

 

새 규조토매트를 본 냥냥이들 반응 (feat. 호야 두리 다다 막둥이)

음... 6월 초에 주문해서 받아놨던 규조토매트를 이제야 언박싱을...ㅎㅎㅎ 당연히 내돈내산이다. 우리집에서 쭉 쓰던 규조토는 아주 오래전에 샀던 옛날 규조토다. 이게 얼룩도 많아지고... 사포

monglove04.tistory.com

 

요즘 탐색 하느라 바쁜 두리 ㅋ

 

삼색이_요미와_젖소냥이_두리

 

방묘문 설치도 끝나고

문옆에 있는 모래들도 옆으로

옮기고 나니 요미도 와서 본다.

 

세이펫_안전문_앞_요미

 

냥부석이냥 ㅋㅋㅋ

 

세이펫_안전문_사이로_방안_보고_있는_요미
안방 보고 있는 요미

 

창살 사이로 방안을 열심히

들여다보는 요미 ㅋㅋ

 

삼색이고양이_냥통수
삼색이 요미 냥통수

 

이건 집중하고 있는 냥통수가 귀여워서 ㅋ

 

창살_사이로_앞발_넣은_고양이_요미
앞발 살짝 넣어보는 요미 ㅋㅋㅋ

 

요미야~ 그런다고 안 들어가져~ ㅋㅋㅋㅋ

 

아비시니안_루디

 

루디가 다시 왔다.

 

일어서있는_루디

 

그리곤... 루디가 일어섰다!!

 

일어서있는_루디_뒷모습

 

그리곤 긁기 시작!!

 

일어서서_방묘문_긁는_루디
루디의 귀여운 뒤태 ㅋ

 

그런다고 열리는 게 아니라고 ㅎ

 

 

일어서서 안전문을 긁는 루디

 

그런다고 열리지 않는다고~~

일어서서 열심히 긁는 루디 ㅎ

 

발라당_누워_있는_치즈냥이_호야
핑크핑크 코랑 젤리가 넘 귀여운 호야

 

시간이 좀 지나고.. 호야가 왔다 ㅋ

호야는.. 오자마자 발라당~ ㅋ

 

방묘문 앞에 고양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문 앞에 발라당 하고 있는 호야~

애가 타는 루디~

또 와보는 루나~

옆에서 그루밍하는 두리 ㅋ

 

아비시니안_루나_서열1위
방묘문 안으로 앞발 넣어보는 루나

 

루나가 행동을 시작했다.

앞발도 넣어보고~

 

일어서있는_루나와_앉아있는_루디
일어서서 살펴보는 루나와 그걸 지켜보는 루디

 

일어서서도 보고~

 

해도 열리지 않자...

 

아비시니안_두마리

 

서로 째려보고~ (응?) ㅋㅋㅋ

 

루디가....'서열 1위가 그것도 못하냥' 

타박하는듯한 눈빛 ㅋㅋㅋ

 

치즈냥이_호야

 

아무도 없을 때 다시 등장한 호야!

 

예쁘게_쳐다보는_치즈냥이_호야
방묘문 앞의 이쁜 호야

 

호야 왜 이렇게 이쁘게 쳐다봐!

 

세이펫_안전문_방안_쳐다보는_호야

 

아무도 없는 불 꺼진 방안을 

한참 쳐다보고 있던 호야가

 

안전문_안으로_앞발_넣은_호야
거기 누구 없냥~

방묘문 사이로 코도 넣어보고

앞발도 넣어보다가..

 

안전문을_깨물어보는_호야
내가 이빨로 뜯어버릴거다냥!!

역시 호야는..ㅋㅋㅋ

이빨로 창살을 깨문다 ㅋ

깡깡깡 ㅋㅋ

세게 무는 건 아니고 그냥 물어보는 듯.

 

호야는 이동장 문도 이빨로 뜯는 아이라

천 이동장은 쓰지를 못한다.

 

일어서있는_루나와_그런_루나를_보고_있는_호야
기대에 찬 호야와 일어서서 앞발을 넣어보는 루나

 

호야가 이빨로 방묘문을

깨무는 것을 본 루나가

다시 와서 멋지게 일어난 후에

앞발을 창살 안으로 넣었는데!!

 

치즈냥이_호야와_아비시니안_루나
뭐냥??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자...

호야의 '뭐냥?' 하는 듯한 눈초리와..

 

치즈고양이_호야와_아비시니안_루나
자리를 피하는 루나 ㅋㅋ

 

호야의 눈을 피해버리는 루나 ㅋㅋㅋㅋ

 

소분한_고양이_사료들을_보관하는_통
소분한 고양이들 사료보관 통

 

이번에 방묘문을 급하게 달았던

제일 큰 이유가 이 사료들 때문이었다.

 

사료가 온도가 높은 곳에 있으니까

소분해서 보관한다 해도 변질이 되는듯했다.

 

이 작은방은 건조기도 있는 데다

에어컨도 없고 창문도 열지 않는 

창고 같은 곳이라..

 

더울 때 들어가면 30도는 기본으로

넘어가 있어서..

급한 대로 사료보관 상자를 

시원한 거실로 빼놓고 급하게 주문해서

설치를 한 것이었다.

 

안전문_밖의_고양이들
발 하나 들고 눈 하나로 엄마 보는 루디

 

저녁에 빨래를 개고 있었다.

역시.. 에어컨 틀어놓고 문 열어놓으니

아주 시원했다 ㅠㅠ

나도 살 것 같다..ㅋㅋㅋ

그동안은 땀 뻘뻘 흘리면서 빨래 개고

아이들 사료 정리하고 ㅋㅋ...

 

안에서 보고 있으니...

우리 이쁜 루디가 이렇게

이쁘게 보고 있다.

 

안전문_밖의_아비시니안_루나와_치즈냥이_두리
루나랑 두리

 

루나랑 두리도 와서 자리 잡고 ㅋㅋ

 

아비시니안_루나와_치즈냥이_두리
루나 스파이설 ㅋㅋ

 

ㅋㅋㅋㅋ 루나는 스파이냥이냥 ㅋㅋ

창살에 절묘하게 숨어있다 ㅋㅋ

 

안전문_밖에_있는_카오스_사랑이와_고양이들
겁쟁이 사랑이도 왔다.

 

겁쟁이 사랑이도 왔다 ㅋㅋ

냥냥이들이 금묘의 방 앞에

와글와글하다 ㅋ

 

세이펫 안전문은 높아서

중문이 없는 집에서는

중문 대신 설치해도 괜찮을 듯하다.

 

물론... 주변에 안전문을

넘을 수 있는 물건들이 없어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금묘의 방 앞 말잘듣는 착한 고양이들.

우리집에는 고양이가 들어갈수 없는 방이 있다. 작은 방이랑 욕실이다. 욕실은 내가 들어갈때만 같이 들어갈수 있다! 비누도 있고 락스도 있고,, 위험요소가 있어서 열어둘수 없다. 작은 방은 길

monglove04.tistory.com

 

방묘창이 필요한 이유?창밖구경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의 낙상사고와 가출 예방.

우리집은 휘산기를 틀기때문에 창문을 거의 열지 않는다. 근데 가끔...창문을 열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거다. 특히 건이. 우리 올블랙고양이 건이는 창문을 열면 제일먼저 뛰어와서 바깥공기

monglove04.tistory.com

 

고양이들이 창밖을 보는 이유와 방묘창, 방묘문의 중요성

방묘창, 방묘문의 중요성은 두번 세번 이야기해도 부족하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고 또 직접 겪어보고 식겁한 후에야 뒤늦게 방묘문, 방묘창을 하는 분들도 계신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