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방황하는 두리를 위한 이동장 하우스 (feat. 건이와 호야)

by 맹이들맘 2023. 8. 2.

요즘 이 캣미로 루프탑이 

너무 인기가 많다.

 

거실에 에어컨을 항상 켜두는데

이 자리가 딱 에어컨 아래지만

담요로 가려두니 바람도 많이 안들어가고

나름 따뜻하고 다른 아이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은 위치라 그렇다.

 

캣미로_루프탑
담요로 가려준 캣미로 루프탑

 

보통 루디, 호야, 루나 아니면 두리가 

들어가 있는데...

 

이날은 두리가 오전부터 내내

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근데 루디가 여기 들어가고 싶어서

올라갔다가 두리가 있는 걸 보고

그냥 내려오길 몇 번...

 

마침 두리가 밥을 먹으러

내려와서 자리가 비었을 때

내가... 루디를 루프탑에 넣어줬다.

 

루디는 만족하면서 자리를 잡았고

밥을 다 먹은 두리는 다시 올라갔다가

자리가 뺏긴 걸 알고는...

방황하기 시작했다 ㅎㅎ

 

평소에는_하우스로_사용하는_이동장
새 담요를 깔고 덮은 이동장 하우스

 

그래서 이 이동장에

새로운 담요를 깔고 덮어줬다.

두리 방황 그만하고 여기 들어가라고..

 

이 이동장은 병원에 가지 않을 때는

집에서 하우스로 사용하고 있다.

 

보통 아이들이 여기에 잘 들어가다가도

이 이동장으로 병원을 한번 다녀오면

아이들이 한동안 사용을 하지 않는다 ㅋㅋ

 

병원 다녀온 지도 좀 됐고.. 해서

아이들이 다시 하우스로 사용해주지 않을까 했다 ㅎ

 

새담요_깔아줬더니_냉큼_들어가보는_건이
새담요 깔아줬더니 냉큼 들어간 건이 ㅋ

 

ㅋㅋㅋ 방황하는 두리 들어가라고

새로 담요를 깔고 덮어서 하우스로 만들었는데

 

이동장_하우스_안에_자리잡은_건이
이동장 하우스에 자리잡은 건이

 

건이가 냉큼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다 ㅋㅋ

 

이동장_하우스_안의_올블랙고양이_건이
이동장 안에 있는 건이와 들여다보는 호야

 

'앜ㅋㅋ 귀여워 ㅋㅋㅋ' 하면서

건이 사진을 찍고 있는데..

노란 대구리가 뙇!! ㅋㅋㅋㅋ

 

 

 

 

반응형

 

 

 

호야가 등장했다 ㅋㅋ

 

이동장_하우스와_치즈냥이_호야
호야 등장 ㅋ

 

내가 이동장에 들어가 있는 

건이를 찍고 있으니...ㅋㅋㅋㅋ

또 질투쟁이 호야가 등장했다 ㅋ

 

이동장_하우스_안을_들여다보는_호야
안에 누가 있나 들여다보는 호야

 

'엄마 여기 누가 있냥~?' ㅋㅋㅋ 

하면서 머리를 들이미는 호야 ㅋ

 

신난_치즈냥이_호야_궁댕이
신나보이는 호야 궁댕이 ㅋㅋㅋ

 

내가 들여다보고 있으면 

아이들이 다 모일 것 같아서..

살짝 뒤로 빠져서 사진을 찍었다 ㅋ

 

귀여운_치즈냥이_호야_뒷모습
짧은 꼬리가 살랑살랑 ㅋ

 

뭔가 신나 보이는 호야 궁댕이 ㅋㅋㅋ

 

호야가 짧은 꼬리를 신난 듯

살랑살랑 흔들면... 너무 귀엽다 ㅠㅠ

 

새담요_깔고_덮은_이동장_하우스
병원갈땐 이동장으로, 평소엔 하우스로 사용중인 이동장

 

시간이 좀 지나고...

건이도 한번 들어갔다가 나오고

호야도 어슬렁거리며 탐색하고 난 후..

 

이동장_하우스_안에_자리잡은_두리
두리가 이동장 하우스에 들어가있다

 

내가 바라던 대로 두리가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다 ㅎ

 

이동장_하우스_안에_있는_젖소냥이_두리
편안하게 자리잡은 두리

 

'그래! 엄마가 우리 두리 들어가 있으라고

담요 새로 깔아 둔 거야 ㅋ'

 

이렇게 자리 잡은 두리는

저녁 내내 안에서 나오지 않았다 ㅎ

 

캣미로도 그렇고

이동장 하우스도 그렇고

이렇게 담요를 위에 덮어서

시야를 차단해 주는 건

이렇게 하면 냥냥이들이 좀 더

안정감을 느낀다고 해서다.

 

자기 영역이 아닌 새로운 공간에 갈 때는

(예를 들어 병원에 갈 때나 이사할 때 등)

 

냥냥이들이 새로운 소리, 냄새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냥냥이들은 스트레스만으로도

큰 병이 생길 수 있는 예민한 동물이기 때문에)

 

그럴 때 이동장안에 넣어서

이동장채로 담요를 덮어서

시야를 가려주면

좀 더 안정을 느낀다고 한다.

 

물론 집안에서는 새로운 공간은 아니지만

우리집처럼 다묘가정인 경우..

다른 아이들이나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쉽게 보이는 장소가 아닌

독립된 공간을 좋아하는 냥냥이들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담요를 덮어준다.

 

 

 

 

어서와~ 캣미로 루프탑은 처음이지?

루나는 캣미로에 카펫을 붙여준 후론 저 자리만 고집하고 있다. 그래서 저 자리가 푹 꺼져 있는상탠데 그래도 루나는 저자리를 고집한다. 불편해 보이는데도 여기에만 자리잡고 있다. 여기가 루

monglove04.tistory.com

 

요즘 호야는 이렇게 잔다. (feat. 새로운 느낌의 아지트)

요즘 우리 호야는 이렇게 잔다. 1. 라마를 베고 잔다. 요즘 호야는 내가 사 온 라마인형을 잘 활용하고 있다. 낮에 내가 없을땐 주로 호야가 내 자리에 누워서 자지만 이날은 막둥이가 내 자리에

monglove04.tistory.com

 

딸만 편애하는듯한 남집사의 사진 결과물.. (feat. 딸 루디와 아들 막둥이)

내가 아이폰으로 바꾼 얼마 후, 남집사가 갤럭시 S23울트라로 바꿨다. 핸드폰을 바꾼 후... 남집사가 아이들 사진을 종종 찍었는데.. 이번에 루디랑 막둥이 사진을 찍었다며 나에게 보내왔다. 캣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