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by 맹이들맘 2023. 5. 10.

음... 지난 화요일!

어제 우리집 아이 둘을 데리고

동물병원에 다녀왔다.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루디와 건이가 한 스크래처에 나란히 있는 사진

 

그렇다...

바로 루디와 건이다.

이렇게 스크래쳐에 나란히 올라가 있는

사진이 있더니....

병원도 나란히 같이 간다 ㅋㅋ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건이 겁나 이쁘게 나온사진..ㅠ

 

아... 이건 건이 사진이 너무 잘 나와서

빼기가 어려웠다 ㅋㅋㅋ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루디 니... 건이 엉덩이 깔고 앉은거 같은데 ㅋㅋ

 

작은 아이 두 마리지만 그래도

한 스크래쳐에 올라가는 건 좀 무리였나 보다.

 

.

.

.

 

 

본격적으로 병원 간 썰을 풀어보자면..

 

루디는 원래 천식이 있었다가..

재작년 건강검진 때 깨끗해졌다고

천식이 괜찮아졌다는 진단을 받았었다.

 

근데 요즘 기침도 자주 하고...

마치 사람이 코가 꽉 막혔을 때

숨을 쉬면 내는 소리를 냈었다.

 

좀 지켜보다가.. 괜찮아지면 

병원에 안 가려 했지만... 점점 심해졌다.

숨 쉬는 것도 힘들어 보이고..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차안에 건이랑 루디! 건이는 가끔씩 울고 루디는 얌전히..

 

건이는 늘 포스팅을 보신 분이면

알 수도 있겠지만...

요즘 눈이 딱 괜찮지가 않았다.

 

좀 좋아졌다가도 또다시 나빠지고를

반복해서...

루디 병원 가는 길에 같이 데려갔다.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오랜만의 외출에 잔뜩 긴장한 건이

 

오랜만에 가는 병원이라...

건이가 좀 울었지만... 신경쓰일정도로

우는 건 아니라서 운전하는데

방해가 되진 않았다.

 

루디는 역시나... 없는 듯이 얌전히 ㅎㅎ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투명반구가 왜 이렇게 되어있는지 모르겠지만 ㅋㅋㅋ 안에는 루디 ㅋ

 

우리 아이들이 애기 때부터 다니던 병원.

선생님들께서 너무 좋으시다!

친절하시고 과잉진료도 안 하신다.

 

내가 '검사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하면

선생님은.. 이거 한번 해보고 결과보고

검사를 더 해보자 하신다..

집사를 말리는 수의사님이시다..ㅋㅋㅋ

그래서 믿고 다니는 병원!

 

내가 걱정이 과한 집사지 암...

 

루디랑 건이 병원 간 썰 & 기록! (feat. 천식과 비염, 그리고 결막염)
담요안에 건이 있다! 깔아뒀지만 어느새 덮고있다.

 

아무튼.... 결과!

 


루디는 엑스레이 찍었고 결과가..

천식이 다시 시작된 게 맞는 거 같다고..

(재작년 9월 건강검진 때는 깨끗했었다)

비염도 같이 온 것 같다 하신다.

 

폐인지 코인지 모를 애매한 곳에서

소리가 심하게 났었는데..

다행히도 그 소리는 비염 때문인 것 같고..

알러지성인 것 같다고 하신다.

 

아무래도 환기를 안 시킬 수 없는데

우리 집은 봄에 송홧가루가 좀 심하다..

닦으면 노랗다.

 

이제는 송홧가루도 점점 줄어들고 있으니

좋아질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다.

 

루디는 약 일주일치를 타서 왔다.

일주일 약 먹여보고 

기침이 있으면 다시 보자고 하셨다.

 


 

우리 건이는..

면역력이 떨어진 것 같다고 하셨다.

 

다른 약은 탈건 없고 안약을 두 종류를

받아왔다.

 

생각보다 많이 아픈 게 아니라서

걱정을 덜었다..

 

아프지 말자 이놈들!

 

 

 

 

고양이의 스트레스에 관해..(루디는 결국 또 병원행)

루디는..지난 병원에 다녀온후 2주간 약을 먹으면서 거의 다 나았었다. 진짜... 다 나았었는데.... 약이 떨어지면서.. 다시 긁기 시작했다. 근데 자기도 발톱으로 긁으면 피 범벅에 아픈걸 알았는

monglove04.tistory.com

 

루디는 결국 병원행 ㅠ(feat. 혈액검사 결과)

꽤 오랫동안 넥카라를 하고 있던 루디는 결국...어제 병원에 다녀왔다. 오버그루밍을 하던 루디는 최근 목을 긁기 시작했고 나았다가 심해졌다가를 반복하다가 더이상 방법이 없어서 병원을 갔

monglove04.tistory.com

 

병원에서 돌아온 고양이들 상태.

건이, 삐용이, 루디 이 세마리의 고양이들은 무사히 집에 잘 도착했었다. 그런데 집에 도착한 후.. 증상들이 악화되었다. 건이는 분명 병원에서는 눈이 이렇지 않았다. 괜찮던 눈이 집으로 돌아

monglove04.tistory.com

 

아이들 동물병원 다녀온 썰 & 기록. 스압주의(과잉진료 안하는 병원, 좋은선생님, 내가써본 이동

음... 그동안 막둥이 삐용이랑 멋쟁이 건이랑 병원에 한번 데려가야겠다 마음먹고 있었다. 7월31일부터 8월 3일까지 휴진이라는 병원 문자를 받은게 기억나서 병원 휴진 전에 갔다와야겠다 생각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