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캣글라스 키우기 ㅠㅠ (feat. 그루루 귀리 재배세트)

by 맹이들맘 2024. 2. 26.

음... 우리 아이들 캣글라스를 좀 먹여야 할 때인 것 같아서 캣글라스를 주문했다.

물론 내돈내산이다.

 

나는 식물잼뱅이다.

동물은 나름 잘 키운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진짜... 식물은 정말 키우기가 어렵다.

키우기 제일 쉽다는 식물도 내 손을 거치면 죽어버리니까...ㅠ_ㅠ

 

 

물론 예전에는 직접 키우기도 했었다.

 

 

캣글라스가 무섭게 자라네요 ㅎㅎㅎ

아이들 캣글라스를 먹인지가 좀되서 캣글라스를 구입해서 14일부터 키우기 시작했었죠!! 캣글라스는 고양이들의 소화불량, 스트레스해소, 헤어볼배출에 도움을 주는 고양이가 먹을수 있는 식물

monglove04.tistory.com

 

캣글라스는 내가 키우기에도 어렵지 않고 잘 자라줬으니까..

 

근데 아무래도 나는 다 자라 있는 캣글라스를 주문해서 아이들에게 바로 먹이는 게 더 마음이 편했다.

 

 

삼색이 고양이 다다의 캣글라스 먹방!

음....얼마전에 캣글라스를 샀다. (내돈내산) 요즘은 참 좋더라... 주문해서 받으면 바로 먹을 수 있게 키워서 보내준다 ㅎㅎ 캣글라스도, 캣닢도 다 키워봤지만.. 역시 난 식물이랑은 잘 안맞지

monglove04.tistory.com

 

그래서 그 이후로는 쭉 다 자라 있는 캣글라스를 구입해서 먹였었다.

 

 

고양이 캣글라스 먹방 및 효능. 캣글라스를 대하는 아홉냥이들의 자세.

아이들 캣글라스를 주문했다. 음...식물잼뱅이인 나도 캣글라스는 무탈하게 키울수 있지만.. 좋은 취지의 이벤트를 하기에 주문을 해봤다. 고양이들은 주기적으로 캣글라스를 먹여주는게 좋은

monglove04.tistory.com

 

이번에도 다 자라 있는 캣글라스가 오는 줄 알고 시켰던 건데...

 

고양이_캣글라스_재배세트들
캣글라스 재배세트들

 

이렇게 캣글라스를 키울 수 있는 재료들을 보내주셨다..ㅠㅠ

내가 키워야 한다 ㅠ

 

앞서서 수경재배로 직접 키웠던 캣글라스 재료는 아직 하나가 남아있는데..

또 재료를 사버렸다 ㅎㅎㅎ

 

어쩔 수 없다... 

직접 또 키워봐야지..ㅠ

 

먼저 그루루 귀리 재배세트를 뜯었다.

 

그루루_귀리_재배세트_배양토 그루루_귀리_재배세트_씨앗들과_스푼
그루루 귀리 재배세트

 

통 하나에 배양토랑 씨앗들과 스푼이 들어있다.

 

캣글라스_재배세트_검열중인_고양이들
막둥이 루나 건이가 검열중이다 ㅋㅋ

 

자기들거는 기가 막히게 아는 냥냥이들 ㅋㅋ

 

그루루_귀리_재배세트
그루루 재배세트

 

우선은 두 개만 뜯어서 씨앗을 한 군데에 넣고

미지근한_물에_불리는_중인_귀리_씨앗들
미지근한 물에 담가둔 귀리 씨앗들

 

미지근한 물에 불려뒀다.

씨앗은 미지근한 물에 하루 정도 불려뒀다가 사용하라고 되어 있다.

 

뮤토_서클_수경재배기
뮤토 서클 수경재배기

 

이건 그루루 재배세트와 함께 주문한 뮤토 수경재배기다.

이건 이번에 그루루 캣글라스를 키워서 아이들을 먹인 다음..

다음번 캣글라스를 키울 때 사용해 봐야겠다.

 

다음날..

설명에는 하루정도 씨앗을 불리라고 되어있지만 나는 하룻밤만 불렸다.

 

그루루_귀리_재배세트_배양토_깔기
압축되어 있는 배양토

 

재배세트 빈 통에 배양토를 깔아준다.

 

그루루_귀리_재배세트_배양토_깔기_1
하나의 배양토를 다 깔았는데 양이 좀 작아보인다.

 

이 압축되어 있는 듯한 배양토를 풀어서 까는 게 너무 힘들었다 ㅎ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막 부스러뜨려야 한다.

 

배양토를 깔아주고~

 

깔아둔_배양토에_불려둔_씨앗_뿌리기
씨앗들을 넣어주고

 

불러놨던 씨앗들을 깔아준다.

설명서에는 간격을 맞춰서 두라고 했지만 씨앗들이 너무 많아서 ㅎㅎ 

이것도 다 넣은 건 아니고 조금 남겼다.

 

씨앗_뿌린_배양토에_물_붓기
재배세트 하나당 종이컵 하나의 분량의 물을 넣어준다.

 

한 통에 종이컵 하나 정도의 물을 부어주라고 한다.

 

물_부으니_불어난_배양토
불어난 배양토

 

물을 부었더니 배양토가 불어난다 ㅎ

안 그래도 배양토가 너무 작은 거 아닌가 싶었는데 물을 부었더니 순식간에 불어나서 '아~!' 했다 ㅎㅎ

 

창가에_둔_배양토에_뿌린_귀리씨앗
창틀에 놓아둔 귀리 씨앗들

 

그다음엔 햇빛에 두라고 하는데 우리 집은 베란다가 없기 때문에 이중창 중 바깥 창문을 열어두고 창틀에 뒀다.

해가 뜰 때는 집안이 해가 잘 들지만 냥냥이들이 건들까 봐 냥냥이들이 건들지 못하는 곳에 둬야 하기 때문이다.

 

흙이 마르지 않게 물을 줘야 한다고 되어 있다.

근데 또 너무 과습 하면 안 된다고도 되어있다.

(나는 이 부분이 어렵다. 물을 많이 줘도 안되지만 적어도 안된다는데 그 적정선을 모르겠다 ㅠ)

 

다른 캣글라스를 키울 땐 위에 얇게 흙을 덮어두라고 했었는데.. 여기에는 그런 설명이 없었다.

일단 한번 키워보지 뭐....

 


캣글라스 대표적인 효능

 

1. 캣글라스는 고양이들이 먹을 수 있는 밀싹, 귀리, 보리를 이야기한다.

(의외로 고양이들에게 독성이 있는 풀, 식물이 많다. 잘 알아보고 식물을 키워야 한다. 꽃도 백합과의 꽃들은 고양이들에게 독성이 있어서 절대 고양이를 반려하는 집에서는 두면 안된다. 그리고 국화꽃축제도 하는 국화도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다고 한다.)

 

2. 캣글라스는 변비를 예방하고 헤어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3. 캣글라스로 섭취하는 비타민은 체내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고 한다.

 

4. 캣글라스를 뜯어먹으면서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도 있다고 한다.

(예민한 고양이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큰 병이 생길 수 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니 주기적으로 캣글라스를 먹이는 게 도움이 될 것이다.)

 

5. 캣글라스는 고양이들의 소화를 촉진시킨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