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냥냥이들의 안정을 위한 펠리웨이 스프레이

by 맹이들맘 2024. 6. 5.

고양이들은 스트레스에 아주 민감하다.

 

스트레스를 많이 지속적으로 받으면

큰 병이 생길수 있을 만큼 고양이는 

스트레스에 취약하다.

 

그중 내가 아는 가장 흔한 병이고 

우리 막둥이가 걸렸었던...

특발성방광염... 

딱히 이유를 콕 집어 이야기할수 없지만

스트레스일 가능성이 높은...

 

그래서 집사들은 내 고양이들의

스트레스를 최소로 낮춰주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한다.

 

기본적으로 사료, 모래, 음수량에 신경 쓰고

고양이들을 위한 힐링음악, 영상,

질켄등 보조제, 목걸이 등등..

 

그중 하나가 펠리웨이다.

 

펠리웨이는 훈증기를 사용하는

꽂아서 쓰는 제품이 있고 

내가 지금 포스팅할 스프레이형이 있다.

 

우리 집은 다묘가정이라

늘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야 한다고

선생님이 말씀하셨었다.

 

예전에는

꽂아 쓰는 펠리웨이를 사용했었는데

솔직히.. 효과를 체감하지는 못했다.

 

꽂아 쓰던 펠리웨이를 사용하던

그때보다 지금이 아이들이 좀 더..

편안해 보이긴 한다 ㅋㅋ

 

작은아이들을_위한_새로운_이동장_안에_있는_건이와_막_도착한_펠리웨이스프레이_택배박스

여튼! ㅋㅋ

이번 사랑이 병원에 갔을 때

병원에 비치되어 있던 펠리웨이 스프레이를 봤다.

 

 

사랑이 병원 다녀온 기록 (feat. 림프절 커짐, 치아흡수병변)

지난 2021년에 아홉 아이들의 건강검진을 했었다. 사랑이는 그 이후로... 병원을 안간것 같다. 튼튼한 아이기도 했었고 별다른 이상 없이 잘 지내줬었기때문이다. 이번에 갔을 땐 잊어버렸었지만

monglove04.tistory.com

 

사용해 보라고 놓아두셔서(테스터)

유달리 겁이 많고 소심한 사랑이라

진정제를 먹이고 가긴 했지만..

초음파하고 검사하느라 주삿바늘 꽂고 해서

스트레스를 받았을 거라..

병원에 있는 펠리웨이 스프레이를

뿌려줬었다.

 

 

반응형

 

 

물론 같이 가져갔던 캣닢 스프레이도 뿌려서 ㅋㅋ

 

 

냥냥이들의 광란의 캣닢파티 현장

이번 포스팅은...제대로 된  사진이 몇 장 없을 것 같다 ㅋㅋㅋ냥냥이들이 다 캣닢에 취해 있어서가만히 있지를 않았다 ㅋㅋㅋ 이번 캣닢은... 우리 막둥이가요즘 우울해보여서 급하게 주문했

monglove04.tistory.com

 

 

딱히 펠리웨이 때문에 좀 안정이 됐다고

이야기할 수 없지만 ㅋㅋ

 

좁은 공간(이동장 안)에 뿌리면 아무래도

방안에 꽂아놓을 때보다는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그 자리에서 주문했다.

 

그리고 병원에서 펠리웨이, 캣닢 스프레이를

뿌리고 난 후 사랑이는 집으로 올 때까지 

얌전하게 울지도 않고 편안했다.

 

물론... 진정제+펠리웨이+캣닢스프레이긴 하지만 ㅋ

 

펠리웨이_스프레이_앞면펠리웨이_스프레이_뒷면

서론이 길었지만 ㅋㅋㅋㅋ

그래서 도착한 펠리웨이 스프레이!

 

펠리웨이_스프레이

작다...ㅠㅠ

여기저기 막 뿌리고 다니면 안 되겠다 ㅋㅋ

 

펠리웨이_스프레이를_뿌린_이동장_안에_들어가는_아비시니안_루디

우선은...

 

 

작은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이동장

우리 집엔 대부분 큰 아이들을 위한큰 이동장이다.그래서 간혹 작은 아이들이 들어가면자리가 너무 많이 남는다. 크면 좋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고양이들은 자기들 몸에 꼭 맞는 사이

monglove04.tistory.com

 

펠리웨이랑 같은 날 도착한

작은 아이들을 위한 새 이동장안에

뿌려봤다.

 

그랬더니 루디 입장 ㅎ

 

박스_안에서_낼르_거리고_있는_올블랙고양이_건이

건이는 박스 안에서 낼름낼름 ㅎ

 

새로운_이동장들과_치즈냥이_호야

눈에 보이지 않아서 단언할 수는 없지만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안할 수 있다면

그걸로 만족한다.

 

병원을 자주 갈 일이 생기면 안 되지만

혹여나 가게 된대도 걱정하지마.

엄마가 무섭지 않게 불편하지 않게

최대한 맞춰볼게 ㅎ

 

 

 

 

막둥이 삐용이의 방광염 스토리. 내가 생각하는 막둥이 방광염의 원인. 고양이 방광염.

오늘은.. 일년전쯤... 21년 1월에 한달정도 겪었던 우리 막둥이의 방광염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어느날 부터인가.. 막둥이가 새벽내내 울고 화장실을 들락거리고... 화장실을 갔다오면

monglove04.tistory.com

 

냥냥이들 화장실을 교체했다!(feat.화장실을 교체 해야 하는 이유)

아이들 화장실이 도착했나 보다! 반가운 마음에 현관문을 열었는데.. 문이 안열린다........ㅋㅋㅋㅋㅋㅋ 택배 기사님이.. 물건들이 너무 커서 현관 가까이에 쌓아두셨나 보다. 뒤돌아보니.. 호야

monglove04.tistory.com

 

우리 집 냥냥이들 음료수 미아모아 바이탈 드링크 참치 (feat. 사랑이 막둥이)

오늘은 우리 집 냥냥이들의 음료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한다. 우리 집에선 냥냥이들의 음료수라고 불리는 미아모아 바이탈 드링크 참치를 먹이고 있다. 바이탈 드링크는 닭, 오리, 참치 3가

monglove04.tistory.com

 

건강과 직결되는 고양이 화장실의 중요성. 우리집 아이들의 모래와 화장실.

우리집 첫 모래는 두부모래였다. 그때는 고양이에 대해 잘 모르던때였고 루나루디를 데려올때 거기 사장님이 쓰던 모래를 나눠주셨는데 그게 바로 두부모래였다. 그래서 우리는 두부모래를 쭉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