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보통 고양이들이 하는 행동을 다다가 하면 더 기쁘다.

by 맹이들맘 2023. 8. 17.

어느 날..

노트북을 하는 중이었는데

냥냥이 한 마리가 노트북 뒤에

슥... 와서 앉는 거다.

 

노트북_뒤에_있는_삼색이고양이_다다
오!! 다다가 내 노트북 뒤에 와서 앉았다!!

늘 그랬듯.. 막둥이겠거니.. 했는데

웬걸... 삼색이다? ㅎㅎㅎ

 

다다를_키운지_7년만에_다른_고양이들이_하는_행동을_하는_다다
머쓱한듯 딴짓하는 다다

 

심지어 다다다 ㅋㅋㅋ

다다를 키운지...7년찬데 ㅋㅋ

새로운 모습을 또 본다 ㅋ

 

자기도 어색한지..ㅋㅋ

머쓱해하는 듯하다 ㅋㅋ

 

엄마_노트북에_관심을_가지는_다다와_멀리_앉아있는_사랑이
다른 아이들이 아무렇지 않게 하는 행동도 다다가 하면 기쁘다.

 

다른 아이들은 아무렇지 않게 하는

행동들이.. 다다가 하게 되면 사소한 것도

아주 기쁘다.

 

 

 

 

반응형

 

 

 

사실... 다다가 요즘

집사한테 관심을 많이 가져준다 ㅋㅋㅋ

 

내가 남집사랑 밤에 운동을 다녀오면

항상 나와서 내 옆에서 쓰다듬을 받는다.

 

내가 너무 더워서 다다한테 신경을 못쓰면

주변을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내 관심을 얻는다.

 

그리고는 쓰다듬과 궁디팡팡을 받아낸다 ㅋ

 

그렇게 내 관심을 얻고 나면

마치 보란 듯이... 장난감을 가지고 신나게 논다.

 

 

예쁜_삼색이_고양이_다다
노트북 뒤에 앉아있는 다다와 멀리 있는 사랑이 ㅋ

 

장난감을 가지고 놀때도

내가 '이쁘다 이쁘다~' ,

'잘한다 우리 다다~' 하고

칭찬을 해주면 더 신나게 

똥꼬 발랄하게 놀고 칭찬과 관심을 멈추면

노는 것도 멈춘다 ㅎ

 

이건 모든 냥냥이들이 다 그렇다.

재밌게 놀고 있을 때 칭찬을 해주면

더 신나게 논다 ㅋㅋ

 

내 주변에서 조금씩 이동하면서

내가 가장 관심을 갖는 위치를 찾고,

 

내가 다다를 칭찬 하게끔, 

말을 걸게끔 유도한다.

 

이건 다다가 나의 관심을 얻는 방법이고

또 나에게 관심을 받고 싶을 때 하는 행동이다.

 

아이들마다 관심이 고플 때 하는 행동이

조금씩은 다르다.

 

지금 요미가 그러고 있지만..

요미처럼 옆에 와서 쉼 없이 냥냥거리면서

울고 부비는 아이들이 있고,

 

건이처럼 옆에 와서 머리 '꿍' 하거나

앞발을 내 팔에 턱 올리고선

봐달라고 요구하는 아이들도 있다.

 

아이들마다 표현은 조금씩 다르지만

결국은 관심과 사랑을 요구한다.

 

근데 그 요구를 다다가 한다는 것에..

마음이 벅차고 기쁘다.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어...? 다다가 거실 스크래쳐 위에 있다. 다다는 겨울 내내.. 내가 침대에 없을땐 침대아래에, 내가 있을땐 침대 위에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다다가 거실에서 상석인 ㅋㅋ 반신욕기 위의 스크

monglove04.tistory.com

 

예쁜 삼색이 고양이 다다의 새해 첫 근접사진 (feat.고마운 호야)

오랜만에 다다의 근접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다다는 카메라를 들이대면 고개를 돌려버리거나 가버리기 때문에 근접 사진을 찍기 쉬운 아이는 아니다. 새해 첫 다다의 도촬이다 ㅋ

monglove04.tistory.com

 

삼색이 고양이 다다의 겨울 최고 핫플레이스는!

요 며칠 기온이 영하로도 내려가고 엄청 추웠는데... 어제오늘은 그나마 날이좀 풀린 듯하다. 우리 다다는... 건사료를 안 먹기로 유명했던 우리 다다는.. 4년 동안 습식캔만 먹던 우리 다다는..

monglove04.tistory.com

 

기쁜소식!!!!! 다다가 4년만에 건사료를 먹는다!!

그간의 사연이 힘들고 길지만.. 결론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다다가 건사료를 잘 먹고 있다. 지난 10월 8일.... 아침에 일어나보니 급식기에 넣어뒀던 건사료를 다 먹고 없었다!! 너무너무 답답해서.

monglove04.tistory.com

 

까칠도도 다다 사연 2

다다는 쌩야생이었다. 잡힐때까지는....ㅋㅋ 집에온 다다는 사람손도 안탔고 격리기간도 지켜야 했기에 우선은 작은방에 격리시켰다. 여전히 경계모드이긴 하지만 장난감에는 반응하는 어쩔수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