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by 맹이들맘 2023. 4. 15.

어...? 

다다가 거실 스크래쳐 위에 있다.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다다는 겨울 내내..

내가 침대에 없을땐 침대아래에,

내가 있을땐 침대 위에 있었는데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거실 스크래쳐 위 다다

어느 순간부터...

다다가 거실에서 상석인 ㅋㅋ

반신욕기 위의 스크래쳐에 있기 시작했다.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이쁘니 ㅋㅋㅋ

음..... 유일하게 우리집에서

발톱을 깍지 못하는 다다..

 

7년 전 내 생일날 구조한 다다는

그 당시 쌩야생이었는데...

지금은 엄청 순화됐다.

물론 우리집 다른 냥냥이들이랑은 

많이 다르지만 ㅋㅋ

지금은 영양제도 손으로 먹을 수 있을 정도니까..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다다의 솜방맹이

말도 참 많았고 탈도 참 많았던 다다는

지금은... 결국 사료를 먹고 있지만

여전히 까탈스러워 캣츠랑 이외에는 먹질 않는다.

 

우리집 다른 냥냥이들 사료를 

옆에다 몇 알만 둬도 밥을 안 먹어버린다..

 

거의 4년을 습식캔 한 종류만 먹던 다다는

그 캔이 단종되면서... 식음을 전폐했었는데..

 

뭐... 결국은 캣츠랑을 먹게 됐다 ㅋ

(그때 맘고생은 진짜...ㅠ)

 

그 이후로는 다른 그 어떤 사료도,

그 어떤 캔도, 그 어떤 간식도 먹지 않았었는데

 

하... 그래도 캣츠랑이라도 

먹어줘서 정말 다행이긴 하다..

 

다다 찍고 있었더니 질투쟁이 건이 등장 ㅋㅋ

내가 다다를 쓰다듬었더니 ㅋㅋ

우리 질투쟁이가 가만있을 리가 없다 ㅋ

또 다다랑 나 사이에 슥... 서버림 ㅋㅋㅋ

 

다다는 발 만지는 걸 제일 무서워한다.

예전에는 다다가 아무리 무서워해도

발톱이 너무 날카로워서...

어르고 달래서 억지로 발톱을 깎았었는데...

 

어느날은...너무 공포스러운 나머지

그 자리에서 응아를 해버린 거다..

다다에게 발톱 깎는 게 그렇게 

공포스러운 일이었던 거다.

 

수의사 선생님께 말씀드렸더니..

발톱깎는걸 그렇게까지 공포스러워하면

깎지 않는 게 좋다고 하셨다.

 

냥냥이들은 발톱을 스스로 관리를 한다.

 

다른 아이들은 내가 미리 깎아주지만

다다는 자기가 발톱을 물어뜯어 관리한다.

 

다다가 스스로 관리도 하고

또 발톱세우고 싸우는 아이들도 없어서

같이 사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ㅎㅎㅎ 다다 이야기만 나오면

말이 참 많아지는 집사...

그만큼 맘고생이 심했던 아이라는 뜻..ㅋㅋ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요즘 터래기방석에서 자는 다다

그리고 요즘은 다다가

거실 터래기방석에서 잔다 ㅋ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터래기방석이 좋아?ㅋㅋ

오늘도 나와보니 여기서 자고 있다.

요즘 거실로 나온 다다..(feat. 집사 속앓이했던 추억 주절주절 ㅋ)

봄이 되어서 그런지...

다다가 안방에서 거실로 나와서

생활을 한다.

아주 마음에 든다 ㅎ

 

지금 이 정도만 해도 나는

너무너무 만족한다.

 

비록 캣츠랑을 먹고 털이 푸석해지고

살이 쪘지만.... 털 푸석한거야

오메가3를 꾸준히 먹이니 많이 좋아졌고

살찌는거야...... 흠.... 사료양을 조절하면 되겠지.

 

스트레스받지 않고 지금처럼만 

건강하게 잘 지내주면 바랄 게 없다.

 

아.... 하나 있구나....

다른 아이들이랑 같은 사료 먹어주면 안될까...ㅠ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다다의 역사..

 

까칠도도 다다 사연 1

다다는 삼색이 고양이이다. 다다가 삼개월즈음에 우리는 처음 만났다. 다다를 처음 만난건 2016년 11월 23일. 나의 생일이었다. 너무너무 추웠던 한겨울. 종합병원 지하주차장 가는 길. 그림속 핑

monglove04.tistory.com

 

까칠도도 다다 사연 2

다다는 쌩야생이었다. 잡힐때까지는....ㅋㅋ 집에온 다다는 사람손도 안탔고 격리기간도 지켜야 했기에 우선은 작은방에 격리시켰다. 여전히 경계모드이긴 하지만 장난감에는 반응하는 어쩔수

monglove04.tistory.com

 

까칠도도 다다의 주식에 관한 이야기. 다다가 사료를 거부하게 된 이유.

다다는 지금은 많이 순화됐다. 쓰다듬도 이제는 많이 참아준다. 부비부비도 어느정도는 참아준다. 이렇게 이쁘고 사랑스러운 다다는 주식이 캔이다. 그것도 딱 한가지만 먹는다. 바로 어게인스

monglove04.tistory.com

 

다다의 스케일링. 고양이 스케일링.(아랫부분에 스케일링 사진있어요 놀라지마세요)긴글주의.

다다는 몇번 이야기했었지만 사료를 먹지 않는 아이다. 캔만 먹는데다 손대기가 쉬운 아이가 아니라서 양치질은 못하고 안티셉틱이랑 메인터넌스만 번갈아 발라주고 있다. 다다는 지난 7월 건

monglove04.tistory.com

 

배고프면 와서 눈맞추는 다다. 사료 안먹는 고양이.

전에도 한번 이야기 했지만 다다는 사료를 안먹는다. 처음에는 사료를 먹었었는데 입안이 심하게 아픈뒤로는 사료를 아예 먹지 않는다. 까칠도도 다다의 주식에 관해 이야기해보자. 다다는 지

monglove04.tistory.com

 

츤데레 다다. 잘때는 항상 엄마옆에 찾아오는 삼색이 고양이 다다.

우리다다는 츤데레다. 어릴때 구조했을때는 야생성이 너무 강해서 일년이 넘게 만지질 못했다. 손으로 만질수는 없었는데 뽀뽀를 하면 가만히 있었다. 그건 아직도 미스테리... 사람손에 대한

monglove04.tistory.com

 

오늘은 간략한...신세한탄..(기집애야 뭐든좀 잘 먹어줄래?ㅠ_ㅠ)

내 포스팅을 쭈욱 봐오셨던 분들은 다다가 사료를 끊고 습식만 주식으로 삼은지 4년이 지났다는걸 아실지도 모르겠다. 다다와의 전쟁이 끝났드아!! 사료 안먹는 고양이. 몇차례 이야기했듯 우리

monglove04.tistory.com

 

다다는 주식캔 테스트중..

며칠에 걸쳐... 다다에게 종류별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캣츠파인푸드 가금류. 내용물은 참 맛있어 보이는데 다다는 냄새만 맡고 돌아서버림. 캣츠파인푸드 청어와쉬림프. 이것역시 다다는 거부.

monglove04.tistory.com

 

기쁜소식!!!!! 다다가 4년만에 건사료를 먹는다!!

그간의 사연이 힘들고 길지만.. 결론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다다가 건사료를 잘 먹고 있다. 지난 10월 8일.... 아침에 일어나보니 급식기에 넣어뒀던 건사료를 다 먹고 없었다!! 너무너무 답답해서.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