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골골송 부르는 무릎냥이 사랑이

by 맹이들맘 2024. 3. 6.

사랑이가 오랜만에 무릎냥이가 되었다 ㅎ

사랑이는 아주 소심하고 예민하지만 안정된 시기에는 애교도 많고 밝고 냥청미가 가득한 허당이다 ㅎ

 

스스로 안정이 된 시기에는 무릎에도 잘 올라오고 바닥에도 널부러지고 편안하게 지낸다.

안정된 시기라는 건 집에 낯선 사람이 오지 않거나 (물론 우리집에는 손님이 거의 없다), 초인종 소리가 안들렸거나, 현관밖에서 큰 소리가 나지 않는 평범한 날들을 말한다.

 

엄마_무릎에서_엄마랑_눈맞추고_있는_카오스고양이_사랑이_무릎냥이

 

요즘 우리 사랑이는 컨디션이 좋다.

아침에 영양제를 먹을때도 잡으러 뛰어다니지 않아도 달래면서 사랑이를 부르면 수줍은듯 '냥~' 하면서 온다 ㅋㅋ

 

예전에는... 방마다 문을 다 닫고 잡으러다녔.... 방문을 열어놓으면 이방에서 저방으로 뛰어다니며 도망 다녀서 ㅋ

 

오랜만에 무릎냥이 사랑이 

 

그래서인지 오랜만에 무릎에 와서 앉은 사랑이 ㅋ

골골거리면서 일어날 생각이 없어보인다 ㅎ

 

엄마_무릎에서_엄마랑_눈맞추고_있는_카오스고양이_사랑이_무릎냥이_1

 

코트가 독특한 호랑이 무늬에다 눈은 에메랄드라 너무 이쁜 사랑이 ㅎ

 

엄마_무릎에서_엄마랑_눈맞추고_있는_카오스고양이_사랑이_무릎냥이_2엄마_무릎에서_엄마랑_눈맞추고_있는_카오스고양이_사랑이_무릎냥이_3
냐~ 니 표정 너무 티난다야 ㅋㅋㅋ

 

옆에서 사진을 찍었더니 살짝 놀라서 쳐다보다가..

표정 변화가 보이는가 ㅋㅋㅋㅋ

'또 찍냥 ㅡ_ㅡ^' 이런 표정 ㅋㅋㅋㅋㅋ

 

엄마_무릎에서_세수하는_카오스고양이_사랑이엄마_무릎에서_세수하는_카오스고양이_사랑이_1
무릎에 앉아서 세수하는 사랑이

 

엄마 무릎에 앉아서 세수도 하고 ㅋㅋ

 

골골송부르면서 엄마랑 눈 맞추는 사랑이

골골거리면서 엄마랑 눈맞추는 사랑이다 ㅎ

원래 사랑이는 대답을 아주 잘하는 수다냥이다. 

엄마랑 티키타카가 되는 냥냥인데.... 거참 ㅋㅋ 카메라만 들이대면 입을 다물어버리니 ㅋㅋㅋㅋ

몰카를 찍어야하나 ㅋㅋㅋ

 

무릎냥이_카오스고양이_사랑이

 

이렇게 보면 완전 쪼꼬미로 보이지만 우리 사랑이는 집에서 막둥이랑 호야와 버금가는 큰 아이 ㅋㅋ

 

엄마랑_눈맞추는_무릎냥이_사랑이
엄마랑 눈맞춤

 

이렇게 머리를 쏙 내밀고 엄마랑 눈 맞추는 애교 많은 사랑이 ㅎ

 

-고양이 골골송-

고양이 골골송은 사람들의 면역을 높여준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고양이 골골송은 20~50hz 정도의 저주파라고 한다. 이 소리가 사람의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세로토닌을 분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세로토닌은 사람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신경물질이다.

 

그리고 고양이 골골송은 냥냥이들이 다치거나 놀랐을 때 스스로나 상대방을 진정시키거나 아플 때도 한다.

긴장한 상태나 낯선 공간, 사람, 동물 때문에 긴장했을 경우에도 스스로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골골송을 부른다.

또 냥냥이들이 다쳤을 때 환부를 그루밍하면서 골골송을 내는데 냥냥이들이 골골송을 부르면 엔도르핀이 나와서 진정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 외에 보통의 경우는 대부분 안정되고 기분이 좋을 때 골골송을 부른다.

집사가 쓰다듬어 주거나 안아줄 때 그르릉소리를 낸다.

 

아이들이 아플 때는 아주 낮고 천천~히 골골송을 부른다.

냥냥이들이 활력이 떨어지면서 잠만 자고 낮고 천천~히 골골송을 부른다면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이다.

 

 

 

 

오랜만에 사랑이랑 무릎데이트.(무릎냥이,수다냥이)

사랑이도 무릎냥중 하나다. 사랑이가 오랜만에 무릎을 차지했다 그리고선 뭐라뭐라 엄마한테 말을건다. 그러더니 갑자기 단추에 꽂힌다. 하지말래도 들은척도 하지않는다. 근데 나는 오랜만에

monglove04.tistory.com

 

대답 잘하는 고양이. 수다냥이 카오스 사랑이.

우리집 카오스 고양이 사랑이는 내가 하는 말에 대답을 잘 해준다. 가끔 보면 대화가 되는건가.. 싶기도 하다 ㅋㅋㅋ 이날도 사랑이가 내 뒤에 누워 있길래 말을 걸었다. 엄마가 말걸자 꾹꾹이하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