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3월 냥냥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feat. 써유 + 매직카사바)

by 맹이들맘 2024. 3. 4.

ㅎㅎ 바로 어제!

2024년 3월 3일 일요일에 24년 첫 고양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를 했다.

지난번 전체갈이가 23년 12월 26일이었으니 2달이 조금 넘었다.

 

우리 집 아이들의 모래, 사료, 간식, 장난감 등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들은 다 내돈내산이다.

 

지난 모래 전체갈이 때 새로운 카사바 메디펫 매직 카사바를 테스트 시작했었는데 이 모래도 나쁘진 않다.

써유랑 섞어 써서 그런지 굳기도 전체갈이 하는 어제까지 좋았다.

당분간은 써유 굵은 모래에 매직 카사바 모래를 조금 섞어서 써보기로 했다.

 

 

화장실_모래_전체갈이_하는_소리듣고_온_올블랙고양이_건이

 

우리 건이는 분명히 전체갈이 시작하기 바로 전까지 침대에서 자고 있었다 ㅋㅋ

 

화장실_모래_전체갈이_하는_소리듣고_온_올블랙고양이_건이_1
나 빼고 하려고하냥?

 

자고 있는걸 확인하고 사부작사부작 전체갈이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ㅋㅋ

남집사가 '어? 니도 왔나?' 하길래 보니까 ㅋㅋ

건이가 이렇게 쳐다보며 슬며시 다가왔다.

'나 빼고 하려고 하냥?' 하는 것 같다 ㅋㅋ

 

이제는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때 없어서는 안되는 멤버 건이 ㅋㅋ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를 할때면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이제는 멤버가 되어버린 건이다 ㅋㅋ

 

화장실_모래_전체갈이_하는데_와본_치즈냥이_호야
귀염댕이 호야 ㅋ

 

ㅋㅋㅋ 호야도 자다가 나왔다 ㅋ

 

치즈냥이_호야와_왔다갔다_분주한_올블랙고양이_건이
왔다갔다 제일 바쁜 건이 ㅋㅋ

 

건이는 왔다갔다 바쁘고 ㅋㅋ

 

화장실_모래_전체갈이에_삼색이고양이_다다도_왔다
다다도 왔다 ㅎ

 

오! 다다도 왔다 ㅋ

다다가 요즘은 궁금한 것도 많은 것 같다 ㅋ

여기저기 많이 참석중이다 ㅋ

 

빈_화장실통_안을_까치발을_들고_서서_들여다보는_다다와_옆에_서_있는_호야
궁금한 다다와 귀여운 호야

 

모래 깨끗하게 수거했나 빈 화장실도 들여다보고 ㅋㅋ

까치발 들고 일어서서 보는 거 너무 귀엽 ㅋㅋㅋ

 

삼색이고양이_다다삼색이고양이_다다_1
다다가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현장에 나타난 기념 사진 ㅋ

 

제법 늠름하게 걸어오는것 같더니 ㅋㅋ

사진 찍고 있는거 보고는 돌아가버림 ㅋㅋ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렇게 밖에서 시끄럽게 집사들이 뭘 하고 있으면 방안에 콕 박혀서 절대 나와보지 않던 다단데 ㅋㅋ

이렇게 호기심 있게 보고 간것도 다다에게는 많은 발전이다 ㅎ

 

엄마_다리에_쭈욱_기지개를_켜면서_매달린_올블랙고양이_건이엄마_다리에_쭈욱_기지개를_켜면서_매달린_올블랙고양이_건이_1
오~~ 발톱이 블랙팬서같다잉 ㅋㅋ

 

오른쪽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 한채로 엄마 다리에 쭈욱~~~ 매달려 보고 ㅋㅋ

건이 눈은 요즘 괜찮다가 또 눈물 폭발하다가 반복 중이다.

 

아빠하테_애교부리는_올블랙고양이_건이아빠하테_애교부리는_올블랙고양이_건이_1
아빠한테 애교부리는 건이

 

아빠한테 가서 애교 부리고 이쁨도 받고 ㅋㅋ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할 때 건이의 역할은 애교뿜뿜하기다 ㅋ

건이의 애교를 보면서 집사들은 힘을 내고 웃으니까 ㅋㅋ

건이는 자신의 역할을 아주 잘해주고 있다 ㅋ

 

화장실_모래_전체갈이_현장에_나타난_아비시니안_루나
루나도 와서 둘러보고

 

루나도 왔다 ㅋ

 

한쪽_벽면에_쌓여_있는_모래들과_반대쪽_벽면에_쌓여_있는_빈_화장실통

 

복도거실 한쪽에는 모래들이 쌓여있고 반대쪽에는 씻어야 할 화장실통들이

쌓여있어서 사람이 하나 겨우 지나갈 공간밖에 없다.

 

쓰던_모래_수거해서_마대자루에_넣어서_현관에_내놓았다
큰 마대자루 7개!

 

수거한 모래들은 마대자루에 넣어서 버린다.

카사바는 그냥 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려도 된다고 하는데..

한번 의논해 봐야겠다.

마대자루가 한 번에 구매하니까 금액이 제법 된다..ㅎㅎ

 

청소_하기_전_화장실방
내가 5년째 사용중인 사이잘룩러그

 

화장실 모래를 수거하고 빈 화장실통은 욕실에서 남집사가 세척하고..

그동안 방안 청소는 내 몫이다.

 

청소_중인_화장실방
청소중

 

먼저 사이잘룩러그 위를 청소기로 청소를 먼저 한 다음, 러그를 치우고 바닥을 청소하고, 다시 사이잘룩러그를 깔고 위를 전체적으로 청소를 한번 더 한다.

 

청소가_끝난_화장실방
청소끝

 

청소가 끝난 방!

청소를 하다 보니 공이 하나 나왔다 ㅋㅋ

 

복도거실에_쌓여있는_모래들과_올블랙고양이_건이

 

남집사가 욕실에서 화장실통을 씻는 중 ㅋㅋ

건이가 남집사를 들여다보고 있길래 '건아~~' 했더니 

 

엄마한테_걸어오고_있는_올블랙고양이_건이엄마한테_걸어오고_있는_올블랙고양이_건이_1
꼬리 살랑살랑 흔들면서 엄마한테 오는 건이 ㅎ

 

나한테 오는 건이 ㅋㅋㅋ

 

급한_아이들_먼저_쓰라고_제일_처음_씻어서_말려둔_화장실에_모래를_먼저_부어두었다
씻은 화장실 닦아서 말리는 중

 

제일 먼저 씻어서 닦아서 말려뒀던 화장실엔 급한 아이들 쓰라고 모래를 먼저 부어놓고 

차근차근 하나씩 닦아서 말려두기 ㅎ

 

화장실_9개에_모래_채우기
모래 채우기

 

모래를 채운다.

화장실 하나당 써유 11.8kg + 매직 카사바 하나.

이번에는 이렇게 섞어서 채웠다.

 

24년_3월_고양이_화장실_모래_전체갈이_끝
완성

 

완성!

써유를 밑에 깔고 매직카사바를 위에 부었더니 색깔이 하얗다.

하지만 아이들이 한 번만 써서 섞어버리면 제일 안쪽처럼 노르스름해진다 ㅎ

써유는 약간 노란색이고 매직카사바는 써유에 비해 하얗다.

 

한쪽_벽면을_가득_채웠던_모래들이_많이_빠진_복도거실
한동안은 넓게 지낼수 있겠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웠던 모래들이 많이 빠졌다 ㅎ

 

이렇게 올해 첫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가 끝이 났다.

이번에도 고생 많았다 ㅎ

 

 

 

 

12월 고양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와 모래 테스트 (feat. 써유 vs 메디펫 매직 카사바 모래)

음~ 드디어 그날이 다가왔다 ㅎㅎㅎ 2023년 12월 26일 화요일 아이들 모래 전체갈이를 했다. 지난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를 10월 22일에 했으니까 이번엔 두 달 하고 일주일이 지났다. 10월 고양이들

monglove04.tistory.com

 

10월 고양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하는 날!(feat. 써유모래 내돈내산)

그렇다! 내 블로그에 자주 오던 분이시라면 아실 것 같다. 우리 건이가 이렇게 첫판부터 등장하는 거라면.. 바로 그날이다 ㅋㅋ 이 날이 두 달 반쯤 만에 하는 우리 아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monglove04.tistory.com

 

사이잘룩러그 라고 샀는데...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운 내돈내산 리뷰

오늘은 좀 아쉬운 이야기를 해야겠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집 냥냥이들 화장실에는 사이잘룩러그를 쫙 깔아 두고 4년째 사용 중이다. 사이잘룩러그는 냥냥이들이 스크래칭을 해도 전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