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10월 고양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하는 날!(feat. 써유모래 내돈내산)

by 맹이들맘 2023. 10. 24.

그렇다!  내 블로그에 자주 오던 분이시라면 아실 것 같다.

우리 건이가 이렇게 첫판부터 등장하는 거라면.. 바로 그날이다 ㅋㅋ

 

이 날이 두 달 반쯤 만에 하는 우리 아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하는 날이었다.

 

지난 일요일 2023년 10월 22일. 

지난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가 8월 13일이었으니 2달 반이 조금 안 됐다.

 

화장실_입구에_앉아_있는_건이
자다가 졸린 상태로 화장실방 입구에 와서 앉은 건이 ㅋㅋ

 

우리 건이는 분명 자고 있었는데 ㅋㅋ 

작은 방에서 마대를 꺼내고 비닐을 꺼내고 남집사가 노동요를 틀고 ㅋㅋ 

사부작 거리니 어김없이 나타나는 건이!!

 

건이도 왔으니 완벽하다! 이제 시작한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기지개_켜는_올블랙_고양이_건이
엄마 제대로 하라냥 ㅋㅋ

 

우리 건이...

기지개 한번 쭈욱 켜고 ㅋㅋㅋㅋ 

잔소리인지 응원인지 모를 냥냥냥을 준비하는 모습이다.

 

올블랙고양이_건이뒤를_돌아보는_건이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가 끝날때까지 옆을 떠나지 않는 건이

 

우리가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를 할 때 옆에서 따라다니며 냥냥거리는 건이는 너무 사랑스럽다 ㅋㅋ

건이 덕분에 힘들지만 웃으면서 할 수 있는 듯.

 

화장실_모래_전체갈이_준비중인_남집사와_건이

 

두 달 반 쓴 써유의 컨디션은.. 나쁘지 않다. 더 쓸려면 쓸 수도 있다.

여전히 잘 뭉쳐지고 있었다. 여전히 화장실 바닥에 붙어 있는 감자들이 똑떨어졌고 먼지도 나지 않았다.

 

 

 

 

반응형

 

 

 

음... 근데 확실히 전체갈이를 하고 나서 아이들의 감자들이 커졌고 양도 예전처럼 많아진 기분이다.

 

이게 요즘 다시 캔을 잘 먹이고 있어서인지 모래전체 갈이 때문인지 알 수 없지만 요 근래 아이들의 감자 맛동산 양도 작아지고 크기도 작아진 것 같아서 은근히 신경을 쓰고 있었던 부분이라... 전체갈이를 한 게 잘한 것 같다.

 

 

스크래쳐_위에서_돌아보는_아비시니안_루디

 

이번 화장실 모래 전체 갈 일 할 때는 우리 루디도 자주 등장했다.

건이랑 같이 전체갈이 하는 내내 옆에서 눈 맞추고 애교를 ㅋㅋ

 

엄마한테_냥냥_거리는_루디
귀여운 루디 ㅎ

 

'엄마 힘내라냥~~~~'

 

쓰던_모래_비닐봉지에_소분

 

화장실에 쓰던 모래를 전부 비닐에 담았다.  이번에는 꽤 양이 많았다.

늘 남집사 덕에 일이 빨리 끝난다. 땡큐.

 

욕실앞에_정렬한_씻을_화장실통들과_모래박스_위에_있는_아비시니안_루디
욕실 앞에 차곡차곡 정렬된 9개의 화장실통과 모래박스 위에 올라가 있는 루디

 

쓰던 화장실 통은 욕실 앞에 정렬!

화장실 방에 있던 루디는 엄마 따라 거실로 쪼로록 나와서 모래박스 위에 올라갔다.

 

소분했던_다_쓴_모래_마대에_넣고_있던_중_건이랑_아이컨택
엄마 곁을 떠나지 않는 건이 ㅋ

 

비닐에 담았던 모래들을 다시 마대에 다 옮겨 담고 현관에 내놨다가 나중에 남집사가 1층에 다 내놓는다.

 

스크래쳐_위에_올라가_있는_건이바닥으로_내려와서_엄마랑_아이컨택_중인_건이

 

그 와중에 건이는 엄마의 시선이 닿는 곳 따라 움직이느라 엄청 바쁘다 ㅋㅋㅋ

위로 올라갔다가.. 엄마가 다시 내려다보자 얼른 뛰어내려 가서 엄마 시야에 들어오는 건이 ㅋ

 

제습기_위로_올라가_있는_건이다시_바닥으로_내려가_있는_건이

 

이 귀요미를 어찌할꼬 ㅋㅋㅋㅋ

올라갔다 내려갔다 엄청 바쁘다 ㅋㅋㅋ

 

따라다니며 잔소리인지 응원인지를 열심히 하는 건이 ㅋ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를 하는 날이면 항상 제일 바쁜 건이 ㅋㅋ

오늘도 열일 중이다!

 

건이가 가는 곳에 내 시선이 닿기도 하지만 내 시선이 닿는 곳으로 건이가 열심히 움직여서 내 시야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도 많다 ㅋ 그렇다는 건 건이는 늘 내 눈을 보고 있다. 그래서 내가 어딜 보는지 파악하고 움직이는 거다. 그래서 우리 건이가 제일 바쁘다 ㅋㅋㅋ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말로 다 못한다 ㅎ

 

 

엄마가 보자 그 자리에서 꾹꾹이하는 루디 ㅎ

 

루디는 모래박스 쌓아놓은 곳에서 엄마를 부르고 있었다.

'우리 루디 모래 지키고 있었냥~' ㅋㅋㅋㅋ  

 

 

화장실방_책상_위_스크래쳐_위에서_엄마를_보고_있는_아비시니안_루디

 

이제 모래도 다 치웠으니 내가 할 일을 하러 방으로 들어가자.. 루디도 따라 들어왔다.

 

청소가_끝난_화장실방

 

이제부터 내가 할 일은..

러그 깔려 있는 방 전체를 청소기로 한번 돌리고, 러그를 털어서 치워놓고 맨바닥을 청소하고, 다시 러그를 깔고 그 위를 청소기로 한번 더 돌려서 마무리한다.

 

청소가_끝난_화장실_방에_세척이_끝난_화장실통_정렬

 

그리고 나면 남집사가 욕실에서 화장실통을 씻어서 내어주고 마른걸레로 닦은 다음 제자리에 놓고 조금 말린다.

그렇게 9개의 화장실통을 다 제자리에 놓는다.

 

이번에는 락스를 빼고 '베이킹소다+주방세제'를 섞어서 화장실통을 세척했다.

 

지난번에.. 어떤 분이 댓글로 락스와 세제를 같이 쓰면 좋지 않다는 말씀에 이번부터는 락스를 넣지 않았다

 

화장실방_복합기_위에서_엄마를_보고_있는_루디

 

잠시 쉬는 동안 우리 이쁜 루디 감상하기 ㅎ

 

꼬리를_세우고_엄마랑_눈맞추고_있는_아비시니안_루디

 

요즘 우리 루디가 부쩍 엄마한테 애교가 많아졌다.

 

화장실통에_모래를_부은_모습과_빈_모래봉지들

 

잠시 쉰 후... 모래들을 채워 넣었다.  이번부터는 써유 굵은 모래들만 채워 넣으려고 했으나... 믹스를 조금 섞었다.

 

화장실통 하나에 써유 굵은 모래 11.8Kg을 기본으로 넣어주고 써유 믹스는 아주 조금만 섞어줬다. 우리 집 아이들 중에 가는 모래가 자꾸 눈에 들어가는 아이가 있는 것 같아서 가는 모래는 되도록 쓰지 않으려고 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를 한번 하면 123.9kg이 들어간다. 

거기에 굵은 모래가 106.2kg이고 믹스가 17.7kg이 들어간다.

굵은 모래 5.9kg이 18포, 믹스가 5.9kg 3포 들어간다.

물론... 주기적으로 추가해 주는 건 따로다. 화장실 전체갈이 하는 날에만 들어가는 양이다. 아이들이 많아서 어쩔 수 없는 양이다...

 

딱 금액으로 보면 써유가 비싼 것 같지만 사용기간을 보면 다른 모래 매달 전체갈이 하는 거랑 별반 차이가 없다. 

근데 응고력은 전체갈이 할 때까지 좋고 먼지도 정말 없다. 하지만 다른 벤토에 비해 냄새는 못 잡아 준다는 거 ㅋㅋ

하지만 나는 아이들이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응아냄새가 엄청 심할 때가 아니면 딱히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닌 것 같다.

고양이 모래의 선택기준 중에 냄새가 1위에 올라 있다면 써유는...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응고력이나 먼지 부분이 제일 우선이라면 써유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

 

 

이 날은 우리 루나가 제일 먼저 개시 ㅋㅋㅋ

 

 

휴... 다 끝났다. 

이번 화장실 모래 전체 갈이도 무사히 끝냈다.

 

낮아진 모래박스 위에 올라가 있는 루나

 

당분간은 또 맘 편히...ㅋㅋㅋ

이 모든 것들은 다 내돈내산이고 늘 사용하던 것들을 내가 느낀 대로 쓰는 거다.

 

 

 

 

3개월만에 다가온 8월 고양이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와 늘어난 사용 주기 (feat. 건이)

그렇다!! 드디어 그날이 다가온 것이다. '고양이 모래 전체갈이!' 어김없이 우리 건이가 제일 먼저 등장! 지난 일요일 8월 13일 전체갈이를 했다. 지난 5월 13일에 마지막 갈이를 했으니 딱! 만 3개

monglove04.tistory.com

 

5월의 고양이들 화장실 모래 전체 갈이 (feat. 건이, 루디, 루나)

5월 13일!! 휴... 또다시 돌아왔다! 냥냥이들의 화장실 모래 전체 갈이! 지난 3월 26일에 전체갈이를 했었으니 한 달 반이 조금 넘었다. 늘 그렇듯... 건이 등장 ㅋㅋ 아빠한테 쓰다듬받고 시작하기!

monglove04.tistory.com

 

어김없이 다가온 3월 고양이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 (feat.건이 애교 보면서 청소하기 ㅋ)

하.... 드디어 때가 되었다. 지난 일요일... 3월 26일! 우리집 화장실 모래 전체갈이는 주기가 한 달 반쯤 된다. 화장실 모래전체갈이는 어쩜 이렇게 빨리 돌아오는지 모르겠다고... 남집사가 꿍시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