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새끼들

우리집에는 7월에도 전기장판으로 앞발 찜질하는 고양이 요미가 있다

by 맹이들맘 2023. 7. 15.

 

그렇다...

바로 우리 요미다.

 

요미는 원래 찜질을 좋아하는 아인데

지금은 날이 더워서 전기장판을 켜지 않아

찜질을 못하고 있었다.

 

7월에_전기장판_찜질하는_고양이_요미
앞발찜질 마니아 요미

 

그런데 몇 주째 비가 오고 있는 요즘

습도가 너무 높아서 에어컨 냉방을 켜거나

아님 제습모드를 켜놓는다.

 

비가 계속 오고 있는 요즘은

대부분 제습을 계속 틀어놓는데..

 

제습이 틀어놓으면 냉방보다

온도가 더 낮아진다.

 

요미는_쿠션아래에_앞발_넣고_찜질중
이날이 7월 13일인데...앞발찜질중이다

 

그래서 요즘 우리집은...실내 온도가

조금 낮다..

밤에 많이 내려갈 때는 25도 정도..

남집사도 나도.. 추워서

담요를 덮고 자는..ㅠ_ㅠ..

 

제습을 이렇게까지 켜둬야 하는 이유는

아래에..

 

냉방을 27도로 맞추니까

제습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바닥이 축축했다.

26도로 맞춰도 마찬가지..

 

사람들이야 뭐... 어떻게 견딘다 해도

냥냥이들은 습도가 많이 높으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정한 습도를 유지해줘야 한다.

 

 

 

반응형

 

 

 

근데 에어컨 냉방을 켜는 것만으로는

요즘 날씨에 습도가 잡히지를 않았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제습모드를..ㅠ

 

전기장판_3으로_맞춰놓았다
이정도 올려야 쿠션아래에 앞발을 넣었을때 따끈따끈하다

 

어쩔 수 없이... 어제부터 ㅋ

호야도 그렇고 루나도 그렇고

겨울에 아이들이 추울 때 찾던

소파 위에 올라가서 웅크리고 있어서

아이들이 올라가 있을 때는 전기장판을 켜줬다.

 

그랬더니 너무 편하게 잘 자는 거다..

 

쿠션_아래에_있는_요미_앞발_확인중
쿠션을 살짝 들어봤다...

 

이날은 (13일) 요미가 꺼져있는

전기장판 위에 올라가 있길래..

전기장판을 살포시 켜드렸더니 ㅋㅋㅋ

 

쿠션_아래에_앞발_넣고_찜질중인_요미
쿠션 아래에 앞발을 넣고 찜질중 ㅋ

 

이렇게 쿠션 아래에 앞발을 넣고

찜질을 하고 있었다 ㅋㅋㅋ

 

너무 웃겨서 사진을 찍느라

쿠션을 살포시 들려고 손을 댔더니..

눈빛이 변한다..

 

전기장판_찜질_마니아_요미
건들즈므르......

 

쿠션을 치우려고 하는 줄 알았나 보다.

눈빛에서 살기가 ㅋㅋㅋㅋㅋㅋ

 

전기장판_찜질중인_삼색이_고양이_요미
살짝 상황이 맘에 안들지만 찜질이 좋아서 움직이지 않고 있다 ㅋㅋ

 

쿠션에서 손을 뗐더니 

살짝 난 화를 삭이는 중인 듯 ㅋㅋㅋ

 

 

7월 중순에 전기장판으로 앞발 찜질하는 고양이 요미

나는 아직도 요미가 

이렇게 앞발을 어딘가에 넣고

찜질하는 걸 보면 너무 귀엽고 신기하다 ㅋ

 

저 조그만 머리로 여기에 넣음

따뜻하다는 걸 알고 넣고 있다는 게 ㅋㅋ

 

 

에어컨_리모컨_사수중인_막둥이
막둥이는 에어컨 리모컨 사수중 ㅋ

 

아이러니하게도 우리 막둥이는

엄마 옆에서 에어컨리모컨을 

잡고 있다 ㅋㅋ

 

엄마_옆에_자리_잡은_막둥이_삐용

 

제습을 너무 틀어둬서 애들이 추워하길래

냉방 27도로 잠시 돌리는 중..

다시 습도가 너무 올라가는 것 같으면

제습으로 돌려야 한다.

 

에어컨_리모컨_꼭_잡고_있는_막둥이_삐용
리모컨 사수중인 귀요미 막둥이

 

집에 하나 있는 제습기는

아이들 화장실방에 켜놓는다.

이것도 24시간 돌아간다.

 

아이들 모래는 습도에 좀 약하기 때문에

장마철에는 늘 제습기를 틀어둬야 한다.

화장실방은 늘 뽀송해야 한다 ㅎ

 

그래서 제습기는 아이들 화장실방에..ㅋ

 

어깨아래까지_쿠션_아래에_집어_넣어_찜질_중인_요미
아까보다 더 쑤욱 집어넣고 찜질중 ㅋㅋㅋ

 

조금 있다가 다시 봤더니

앞발을 더 쑤욱~~ 집어넣고

찜질 중이다 ㅋㅋ

 

전기장판_찜질_마니아_고양이
이러고 오랫동안 찜질했다.

 

요 근래 루디가 컨디션이 좀 안 좋았는데

이게 습도가 높아지니까 더 안 좋아지는 것 같아서

 

요즘은 조금 추워도 제습모드를 켜둔다.

(루디 이야기는 조만간...)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참... 아이러니하다 ㅋㅋ

 

제습이나 냉방을 틀어놓고

전기장판 찜질이라니 ㅋㅋ

 

이렇게 우리집은 요즘

한쪽에선 에어컨을 틀어놓고

한쪽에선 전기장판 찜질을 하는

웃픈 상황이 생기고 있다 ㅋ

 

참...TMI인데..

우리집 소파에 있는 담요는

똑같은 패턴과 색의 담요가2개,

똑같은 패턴과 색의 이불이2개다.

 

그래서 저렇게 생긴게 총 4개라..

소파에 돌아가며 쓰고있다..

 

매일 같은 이불이라 생각마시길..ㅠ

 

 

 

 

 

4월에도 전기장판 찜질하는 고양이. 이유는?! 너무 귀여운 잔망스러운 삼색이 고양이.

삼색이 요미의 잔망스러움과 귀여움, 스릴을 즐기는 성격과 따뜻한 4월에도 전기장판에 앞발찜질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봤다. 요미는 주로 해먹위에서 잔다. 해먹 위에서 자다가 내가 거

monglove04.tistory.com

 

고양이들의 찜질의 계절이 다가왔다!

어제 비가 온후... 기온이 많이 떨어졌다. 우리 집은 이미 전기장판을 켜고 있었다. 알다시피 고양이들은 따뜻한 곳을 정말 잘 찾아다닌다. 정수기 위, 노트북위 등등... 우리 요미는... 집에서 저

monglove04.tistory.com

 

전기장판의 효과. 서로 데면데면한 고양이들에게 전기장판을 선물하세요.

루나와 요미는 사이가 좋지도 않고 딱히 나쁜 사이도 아니다. 그렇지만 나란히 딱붙어서 누워 있는 사이도 아니다. 크게 싸운적도 없고 그렇다고 막 그루밍해주고 그런 사이도 아니다. (어릴때

monglove0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